중국 드라마 추천! 중국 로맨스 고장극
< 화유리일문 花琉璃轶闻>
< 화유리일문 花琉璃轶闻 >
로맨스 고장극 24부작
서정계, 맹자의
[조작시광 造作时光 ] 소설 원작의 웹드라마 <화유리일문>을 소개하고자 한다. 서정계와 맹자의 주연의 가벼운 로맨스 고장극이다. 유쾌하고 코믹한 내용이 가미되었으며 진나라의 태자 '희원소'와 '화유리'의 어린 시절이 인연이 이어져 사랑에 빠지게 되는 내용의 드라마이다. 로맨스 중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드라마이다.
< 화유리일문 >
줄거리
진나라와 금박과의 전쟁이 일어난다. 변방을 지키는 화가군 호국 장군 화응정과 여장군 위명월은 금박과의 전쟁에서 대승을 거두게 된다. 하지만 화응정과 위명월의 세력이 커지자 조정의 신하들은 황제를 압박한다. 이에 황제는 그들을 견제하기 위해 화응정과 위명월의 딸 화유리를 현주로 책봉하여 경성으로 보내라고 명한다. 화유리는 볼모로 끌려온 경성에서 살아남기 위해 일부러 약한척 연기한다. 그녀의 가냘프고 약한 모습을 본 사람들은 놀란다. 하지만 태자는 그녀의 연기를 눈치채고 화가군이 반역을 계획한 건 아닌지 끊임없이 그녀를 의심하고 시험한다. 두 사람은 각자의 본모습을 감추고 서로 티격태격 밀고 당기면서 서로에게 끌리게 된다. 결국 서로에게 정이 들어 마음을 열게 되어 같은 편이 된 두 사람은 금박의 왕자 하원정에 맞서 함께 싸우고 여러 사건들을 함께 해결해간다.
< 화유리일문 >
개인 감상평 및 리뷰
<진정령>에서 참한 맹자의를 보고 어! 아는 얼굴이다. 하면서 보게 된 작품이다. 그 참한 처자가 주변의 시선을 피해 세상 가련하고 온갖 연약한 척 연기가 너무나도 능청스럽다. 그래도 필요하면 말발로 한 방 먹이는 시원함과 자기를 괴롭히는 사람을 의도적으로 그리고 순진한 척 갚아주는 통쾌함도 갖췄으니 이런 면에서 여자들이 반하는거지. ㅋㅋㅋ 얼굴만 예쁜게 아니라니까.
<화유리일문>은 전체적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24부작의 짧은 드라마라서 편안하고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짧은 드라마답게 이야기를 질질 끌거나 고구마 구간이 없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등장인물들의 의상이나 헤어, 메이크업은 사실 아쉽지만 서정계와 맹자의의 케미가 생각보다 잘 어울려 아쉬움 부분을 커버해준다. 성우 더빙 목소리도 살짝 아쉽지만 그건 어쩔수 없지.
여주인공이 세상 약한 척 다하지만 사실 머리도 좋고 무예 실력도 좋다라는 사실이 엄청 마음에 들고 든든하다. 여주가 든든하니 누가 괴롭혀도 마음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다. 남주랑 여주 두 사람의 속고 속이는 티키타카도 너무너무 재미있어서 좋은 드라마. 가볍게 볼 수 있는 킬링타임용 드라마로 추천한다.
< 화유리일문 >
볼 수 있는 곳
위티비 WeTV
< 화유리일문 >
등장인물 소개
화유리 역 - 맹자의
화가국의 호국장군인 화응정과 여장군 위명월의 딸이다. 가냘프고 여리여리한 외모와 다르게 씩씩하고 당찬 성격을 지녔다. 변방에서 국경을 지키는 아버지 덕분에 무예실력이 뛰어나다. 황제의 명으로 경성에 오게 되면서 본 모습을 감추고 연약한 척 연기를 하게 된다. 자신의 화씨 가문을 끌어내리려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자신의 가문을 보호하고자 노력한다.
희원소 역 - 서정계
진나라의의 둘째 황자로 태자이다. 차가운 마음과 얼굴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다. 하루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조정을 돌보지 않는다고 소문이 나있지만 조정 문관들의 경계를 늦추기 위해 연기하고 있다. 어린시절 서신을 주고 받았던 화유리에 대해 조금은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의 약한 척하는 연기를 눈치챈다. 경성에 온 그녀가 적군인지 아군인지 그녀를 계속 시험한다.
가볍게 볼 수 있는 로맨스 고장극 < 화유리일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