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드라마 추천! 중국 로맨스 고장극
< 국자감래료개여제자 国子监來了个女弟子 >
< 국자감래료개여제자 >
로맨스 코미디 고장극 30부작
조로사, 서개빙 주연
중국 드라마는 왠지 현대극보다는 시대극이 제일 재미있는 것 같다. 자꾸 비슷한 고장극 같지만 고장극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2021년도에 방영됐지만 지금 봐도 재미있는 유쾌 사극 중국 드라마 <국자감래료개여제자>를 소개한다.
< 국자감래료개여제자 >
줄거리
대사마 상공의 외동딸인 상기. 자유분방하고 쾌활한 성격을 지닌 상기는 우연히 안운지를 좋아하는 송가음을 만나 홧김에 그녀와 내기를 하게 되는데 내기의 내용은 대연의 1공자 안운지가 그녀의 염낭(복주머니)을 전하는 것이다. 상기는 내기를 위해 국자감 최초의 여제자가 되어 생활하게 된다. 그녀의 소꿉친구인 탁문원의 도움을 받아 국자감에서 제법 적응을 잘 하고 있지만 상기는 안운지에게 복주머니를 건네야 하는 내기를 성공시켜야 하는데 도무지 쉽지가 않다. 상기의 두 번째 목적은 자신의 죽은 친오빠의 절친 소백을 찾는 일이다. 상기는 국자감을 뒤져 오빠의 절친을 찾기 시작하지만 도무지 누구인지 알 수가 없다. 국자감의 스승이자 여주의 죽은 친오빠와 절친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있는 안운지(안사업). 안운지는 상기가 눈치채지 못하게 그녀의 국자감 생활을 도와준다. 온갖 속임수로 복주머니를 절달하려는 상기와 복주머니를 받는 것은 마음을 받는다는 것! 요리조리 잘도 피해다니는 안운지. 두 사람은 크고 작은 일들을 겪으며 티극태격하다 조금씩 가까워지기 시작한다. 상기는 여자도 교육을 받고 출세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스승 안운지의 지지와 격려로 시험에 합격하여 9품 벼슬인 국자감의 전적실(도서관)에 배치받게 된다. 국자감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독극물 사건이 일어나고 의문의 세력이 안운지와 상기를 압박, 목숨까지 위태로운 상황이 이어진다.
< 국자감래료개여제자 >
개인 감상평 및 리뷰
국자감은 우리나라의 '성균관' 같은 곳으로 중국의 최고의 교육기관이라고 한다. 우리도 그랬지만 중국도 남자들만 최고 고육을 받을 수 있었던 시대. 그곳에 최초로 여제자가 들어가게 된다. 사실 이 부분에서 혹시 조로사가 남장을 하고 들어가는 건가? 상상을 했었다. '성균관 유생들'이라는 이야기가 생각이 나서.ㅋ
다행히도 남장은 아니고 최초의 여제자로 입학을 하는데, 우리나라 같으면 절대 절대 불가능한 일이었을 것이다. 중국도 드라마니까 가능한 거겠지? 하지만 단순히 로맨스 코미디만 있는 건 아니라 흥미진진하게 이야기가 진행되어 점점 스토리에 빠져들게 된다.
스승과 제자의 애틋한 사랑?을 기대하겠지만 사실 그런 이야기는 아니다. 물론 진지한 이야기도 아니지만. 우리와 다른 문화 때문인지 아니면 드라마에서의 설정 때문인지 스승을 대하는 상기의 태도가 약간 거부감이 들었는데 스승을 대하는 건지, 친구를 대하는건지 좀 헷갈렸다. 너무 로맨스에만 촛점을 맞춘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중국 드라마를 보다보면 느끼게 되는 게 있는데 남자 배우들이 처음과 나중에 눈빛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점점 사랑에 빠져드는 과정이 눈빛만 보면 알겠더라. 서개빙도 역시나. 어쩜 저런 눈빛이 가능하지?? 그리고 여주와 서브남과의 케미도 좋은 편이다. 하지만 솔직히 남주는 여주와 분위기도 많이 다르고 나이 차도 많이 나 보여서 처음에 잘 안어울리는 듯 보였는데, 서브남은 둘이 같이 있으면 왠지 캠퍼스물 같은 분위기. 나는 서브남이 오히려 잘 어울려보이는 건 왜일까. 나만 그런가. 마지막에 짠한 건 우리 서브남.
언제봐도 사랑스러운 조로사와 일편단심 서개빙의 사랑에 빠진 눈빛 연기에 빠져드는 드라마. 조로사의 명랑 쾌활 발랄한 모습이 보고 싶을 때 꺼내보면 좋을 드라마이다.
< 국자감래료개여제자 >
볼 수 있는 곳
웨이브, 티빙, 왓챠
< 국자감래료개여제자 >
등장인물 소개
상기 역 - 조로사
상태위 가문의 외동딸로 국자감 최초의 여제자가 된다. 밝고 쾌활한 성격을 지녔다. 말타기와 활쏘기를 잘한다. 우연히 마주친 송가음과 내기를 하면서 철벽남으로 유명한 안운지에게 염낭을 전해야 한다. 복주머니를 전달해야한다는 목적으로 안운지에게 필사적으로 노력하지만 현실은 너무 어렵다.
안운지 역 - 서개빙
국자감의 스승이자 상기의 오빠 상우와 절친이었다. 황제의 특명을 받아 독극물 살인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능력자이다. 무술 실력과 수사 능력이 뛰어나다.
탁문원 역 - 임호
상기의 절친이자 어린 시절 상기의 도움을 받았던 소꿉친구이다. 상기가 국자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기를 짝사랑중이며 황실의 외척 집안이다. 상기에게 진심인 서브남.
평소 로맨스 중드를 즐겨 본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드라마 <국자감래료개여제자>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소개해봤다. 조로사의 사랑스러운 로맨스가 보고 싶다면 정주행 추천!!!
<국자감래료개여제자>
댓글